매혹적인 티파니 매장 윈도우

매혹적인 티파니 매장 윈도우

티파니 창립자인 찰스 루이스 티파니는 꿈을 향해 달리는 이상가였습니다. 그는 시대를 앞서 오래전부터 보편적인 욕구는 자신이 가진 꿈보다 더 큰 꿈을 꾸는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했으며, 1837년 최초 뉴욕 매장의 매혹적인 윈도우에 이를 소재로 삼았습니다.

사진: 리키 제하비
“누군가가 티파니 매장 윈도우를 볼 때면, 저는 그 사람이 두 번, 아니 세 번씩 쳐다봤으면 좋겠어요.”
—진 무어
티파니에서 아침을
티파니에서 아침을

오래 지속되는 티파니 매장 윈도우의 매력은 대표적인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도 돋보였습니다. 오드리 헵번이 연기한 영화 속 주인공은 뉴욕 5애비뉴의 티파니 플래그십 매장의 윈도우 디스플레이에 마음을 사로잡힙니다. “…유일하게 기분이 좋아지는 방법은 택시를 잡아 타고 티파니 매장에 가는 것이에요. 티파니 매장 윈도우를 들여다보고 있으면 고요함과 뿌듯함으로 마음이 바로 진정돼요. 그곳에선 나쁜 일이 일어날 수 없죠.”라는 대사가 영화에 나옵니다.

Audrey Hepburn®—Trademark and Likeness property of Sean Hepburn Ferrer and Luca Dotti—All Rights Reserved.

만인을 위한 예술
만인을 위한 예술

티파니의 윈도우는 언제나 공공 갤러리와 같은 역할을 했습니다. 매장 앞을 지나가는 모든 사람을 위한 갤러리로,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고 놀라움을 안겨주며, 열망을 선사합니다.

1955년 진 무어가 티파니에 합류했을 때, 그는 매장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대담하지만 위트 있고 시사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했던 진 무어의 선구적인 윈도우 디스플레이는 시대를 적절히 반영했으며 가끔은 충격을 안겨주기도 했고, 주얼리와 다이아몬드를 활용해 눈길을 사로잡는 스토리를 선보였습니다.

진 무어는 대담함과 평범함을 적절히 섞어, 전설적인 티파니 주얼리를 가정에서 사용하는 끈, 팝콘, 덤프트럭 장난감 자동차와 같은 예기치 못한 일상적인 소재와 함께 디스플레이했습니다. 그의 유명한 디스플레이 중 하나는 새가 먼지 더미에서 “벌레”를 잡아당기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빛나는 목걸이로 형상화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아티스트 유망주였던 앤디 워홀, 로버트 라우센버그, 재스퍼 존스와 함께 윈도우 디스플레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으며, 그가 티파니와 함께 한 39년 동안 5,000점이 넘는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사진: 리키 제하비

랜덤 대체 텍스트입니다
계속되는 전통
계속되는 전통

회화와 조각, 조명, 세트 디자인이 어우러진 티파니의 윈도우는 오늘날에도 전 세계에서 매장 앞을 지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환상적인 순간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매년 11월에 공개되는 매력적인 매장의 홀리데이 윈도우에는 계절의 분위기가 담겨 있으며, 이는 해마다 수천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뉴욕의 전통이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티파니의 매장 윈도우는 2018년 애슐린(Assouline)에서 출판한 책Windows at Tiffany & Co.에 특집으로 실리게 되었으며, 이 책은 상상력이 넘치는 티파니의 디스플레이가 선사하는 예술을 소개했습니다.

The Landmark
The Landmark를 소개합니다
뉴욕 57번가/5애비뉴에서 새로운 역사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