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코리아 유한회사(이하 “티파니”)는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티파니는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합리적인 방침과 보안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고객이 티파니의 공식 웹사이트 www.tiffany.kr (이하 “웹사이트”)를 접속 및 이용하거나, 티파니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상담 및 상품을 구매하는 등의 경로를 통하여 티파니가 수집하고, 취득, 보유 및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적용됩니다.

티파니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티파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입력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은 티파니 웹사이트를 통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통하여 “오프라인”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회원의 경우에도 이미 티파니 웹사이트를 통하여 “통합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티파니는 해당 “오프라인 회원”의 이메일 주소 등을 기초로 해당 “통합 회원” 정보에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이러한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 웹사이트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통하여 수집되는 통합회원 또는 비회원 정보]

(1) 회원가입 및 이용자 식별, 관리

  • 필수: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비밀번호, 생년월일, 약관 등에 대한 동의 여부, 자동수집정보(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IP 주소, 접속 정보, 로그 기록, 거주 국가, 디바이스 ID)
  • 선택: 성별, 호칭(기혼여부)

(2) 카카오 싱크를 통한 회원가입

  • 필수: 닉네임,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출생 연도, 생일, 카카오 계정 정보 (AUID), 약관 등에 대한 동의 여부,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CI]
  • 선택: 성별, 연령대, 카카오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배송지 정보

(3) 상품 구매, 주문처리 및 배송

  • 필수: 주문자명, 주문자 이메일 주소, 주문자 전화번호, 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배송 연락처, 결제정보(결제 내역, 결제 통화, 신용카드∙간편결제 등 결제 수단 관련 정보), 구매상품 등 내역, 반품 이력과 사유
  • 선택: 고객의 가족, 친척 등 구매 관련 제 3자 정보

(4) 비회원 구매, 주문처리 및 배송

  • 필수: 주문자명, 주문자 이메일 주소, 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배송 연락처, 결제정보(결제 내역, 결제 통화, 신용카드∙간편결제 등 결제 수단 관련 정보), 구매상품 등 내역
  • 선택: 주문자 전화번호

(5) 선호도 조사 및 맞춤형 서비스

  • 선택: 선호도, 선호 패션 경향, 선호언어, 선호하는 연락수단, 라이프스타일 관련 정보, 선호하는 디자이너 및 상품 유형, 관심분야

(6) 고객 문의 및 상담, 민원처리

  • 필수: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구매이력, 문의 및 처리 내역, 약관 등에 대한 동의 여부

[오프라인을 통하여 수집되는 통합회원 또는 비회원 정보]

(1) DDC 회원 가입 및 이용자 식별, 관리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필수: 이름, 성, 연락처 3가지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주소 (집, 회사)), 약관 등에 대한 동의 여부
  • 선택: 호칭, 성별, 생년월일, 양력/음력 구분, 전화번호 유형, 연락처(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물리적 주소 (집, 회사 등)), 결혼 여부, 결혼 기념일, 배우자 생일, 국적

(2) 상품 구매 및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

  • 필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력, 구매이력, 반품 이력과 사유, 판매자 ID 및 번호, 결제 기록(결제 내역, 결제 통화, 신용카드∙간편결제 등 결제 수단 관련 정보), 배송 정보, 구매한 상품(가격, 이름), 고객활동 기록, 국적, 고객의 가족, 친척 등에 대한 제 3자 정보
  • 선택 : 직업군

(3) 선호도 조사 및 맞춤형 서비스

  • 선택: 관심사, 상품 기본 설정, 고객관련 추가 정보, 선호 언어, 연락 시간 및 연락수단, 라이프스타일 관련 정보, 선호하는 디자이너 및 상품 유형, 관심분야

티파니는 상기 필수정보들을 주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수집 및 이용합니다.

  • 티파니 회원 관리, 가입의사 확인,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만 14세 이상 여부 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권한 없는 접근 방지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질의 및 요청사항 처리, 계정 및 기록 관리
  • 구매주문에 대한 처리 및 이행, 구매 자격 및 구매의 유효성 검토, 주문상품의 배송상태 통지
  • Live Chat 서비스 제공, 방문 예약 등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 지원
  • 민원처리 및 법규 준수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

티파니는 상기 선택정보들을 주로 마케팅, 영업 및 이용자 경험 향상에 필요한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수집 및 이용합니다.

  • 고객관리, 시장조사 및 마케팅
  • 고객에 대한 상품 마케팅 및 프로모션, 프로모션 행사 및 기타 행사에 대한 정보를 전화나 서신, 이메일, 문자메세지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하지 않는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제공, 고객 접근
  • 고객 사용빈도 통계 분석, 웹사이트 이용 관련 인구통계학적 분석, 구매 성향 분석,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온라인 회원 혹은 비회원 구매를 한 고객 대상의 고객 만족도 조사 및 시장조사의 수행

티파니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통합회원 정보: 회원 탈퇴 시점까지
    • 오프라인 회원 정보: 구매일로부터 [10]년까지
    • 비회원 구매 정보: 구매일로부터 [10]년까지
      • 티파니는 위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이 도과하면 이를 신속히 파기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아래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해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분리하여 보관하며, 그 법령상의 보존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i.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ii.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iii.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i.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ii.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상법에 따른 중요서류에 관한 보관

        i.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고객정보: 10년 ii.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고객정보: 5년

티파니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수탁자에게 귀하의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국내 수탁자]

  수탁자   수탁업무의 내용
페라리코리아 상품 물류 창고 업무
발렉스코리아 배송 서비스
아지앙스 카카오톡을 통한 정보성 메시지 전송
슈어엠 정보성 메시지 전송
UPOST DM 우편물 발송 대행

 

[국외 수탁자]

  수탁자, 국가 및 연락처   개인정보 이용목적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Tiffany&Co.
(미국, privacy@tiffany.co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호스팅 성명,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국적, 서비스 사용기록, 접속이력, 방문이력, 구매이력, 이용패턴, IP 주소, 소망리스트, 접속국가 회원 탈퇴 시까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Salesforce (미국, 1-800-667-6389) 전세계 지사의 고객 분석 수행 및 마케팅 서비스의 촉진 및 지원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기재된 개인정보 회원 탈퇴 시까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Adyen(네델란드, complaints@adyen.com) 결제 서비스 제공 및 사기거래 차단 성명,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결제통화, 구매한 상품(가격, 이름) 7년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ReachFive(프랑스, support@reachfive.com) 회원가입 및 인증 성명,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결혼여부 회원 탈퇴 시 까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Live Person(미국, psabine@liveperson.com) 고객문의 상담 및 지원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13개월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AWS(미국, aws-korea-privacy@amazon.com) 데이터 수집, 보관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회원 탈퇴 시 까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Google Cloud 데이터 분석 솔루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회원 탈퇴 시 까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TinyClues(프랑스, 33 1 75 50 67 26) 데이터 수집, 분석 성명, 주소, 이메일, 기념일 1개월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Did you Enjoy(프랑스, support@diduenjoy.com) 고객 만족도 조사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24개월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Narvar(미국, 1-650-585-9550) 주문 이력 조회 및 관리 성명,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구매이력 13개월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시로 이전

티파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티파니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러한 사항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받고,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및 웹사이트 이용자는 자신 및 자신이 법정대리인인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및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고객은 자신 및 자신이 법정대리인인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고객정보수정’을,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고객 계정 삭제’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발견 즉시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티파니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상기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티파니가 처리하고 있는 고객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고객 또는 이용자가 웹사이트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출력물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위하여 입력한 전자적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위 보유기간이 경과된 뒤에 복구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해 파기됩니다. 한편, 개인정보가 포함된 출력물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티파니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귀하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티파니는 중요한 데이터에 대하여 파일 및 전송 데이터 암호화 혹은 파일 잠금 기능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티파니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권한 없는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쿠키란 기록을 보존할 목적으로 웹사이트에서 이용자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쿠키를 통하여 회원님의 로그인 정보 및 이용자 선호를 기억하고, 웹사이트의 방문빈도, 접속한 페이지, 티파니가 진행하는 이벤트 등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참여빈도 및 기타 통계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맞춤형 서비스 및 프로모션 행사를 제공하고,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쿠키와 관련된 사항을 변경하려면,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 설정”의 모든 쿠키허용/낮음/보통/높음/모든 쿠키차단”에서 프라이버시 보호수준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키저장을 거부하는 것으로 브라우저 소프트웨어를 설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서비스의 기능을 최적화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부서: IT 이메일주소: Privacy.korea@Tiffany.com 전화번호: +82 2 2015 7353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10.24 로부터 적용됩니다.